근로복지공단이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모바일 앱 '터치! 산재고용'을 통한 1:1 실시간 채팅상담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. 이제 공단 업무와 관련된 궁금증을 모바일에서 바로 해결하세요.

채팅상담 서비스 주요 특징
- 이용 방법 : 모바일 앱 '터치! 산재고용'에서 로그인 후 이용 가능
- 상담 시간 : 평일 근무 시간 내 실시간 상담 지원
- 주요 기능 :
- 민원서류 조회 및 증명서 간편 발급
- 민원 서류 통지서 발급
- 모바일 팩스 전송 등


채팅상담 서비스의 기대 효과
지난해 근로복지공단 고객센터에 약 368만 건의 전화상담이 접수되었으며, 이 중 5% 이상이 채팅상담으로 전환되었습니다. 이를 통해 고객들의 상담 대기 시간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. 특히, 음성 통화보다 문자 채팅을 선호하거나 청각장애인 등 전화상담이 어려운 분들에게 빠르고 편리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.


향후 서비스 확대 계획
근로복지공단은 고객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채팅상담 채널을 공단 홈페이지, 보이는 ARS, 고용·산재보험 토탈서비스 등으로 순차적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. 모바일 앱 '터치! 산재고용'을 통해 새로운 채팅상담 서비스를 경험해 보세요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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